20240511_14442010.jpg

 

20240514_1529460.jpg

 

20240510_1309570.jpg

 

       첫번째 사진이 Hawaii 에 그랜드 캐년이라고 불리는 Waimea Canyon 입니다. 깊은 계곡에 굽이처 내리는 폭포가 아주 장관 입니다. 

차로 계속 산을 오르며 곳곳에 outlook view point 가 있어 볼수 있고 맨 위에 까지 올라가 반대쪽으로도 걸으며 하이킹을 할수도 있습니다.

 

두번째가 미국 하이킹 코스중에 으뜸으로 꼽히기도 했던 Kalaulau Trail 입니다. Kauai 섬 북쪽 Napali 연안을 따라 약 11 마일에 왕복 22 마일 코스 인데 아주 험하기도 하고 이곳은 예약하기가 어려워 보통 30일 전에 예약 해야만 합니다. 해수면에서 부터 팔백 피트를 오르락 내리락 하여 아주 힘든 곳인데 여기저기 크고 작은 폭포들이 있고 사진에서 처럼 급경사를 이루는 산줄기가 해수면에 닿는 뛰어난 경치를 만끽할수 있고  계곡 사이로 흐르는 물줄기가 바다로 흘러내려  시작 하기전 팍 가이드가 물에 깊이가 무릅을 넘으면 절대 건널려고 시도 하지 말라는 주의를 주기도 하였습니다. 여기에 하이킹 하는 사람들이 불어난 물과 미끄러 지는등 여러 사고로 자주 목숨을 잃기도 한답니다. 여길 끝마치려면 캠핑 퍼밋이 따로 있어야 하고 곳곳 코브에 깨끗하고 조그만 비치들이 있기도 합니다.

보통 4일 정도 걸린다고 하는데 저는 워낙 유명하다고 하여 약 2.5 마일 정도 하루 당일로 다녀 왔습니다. 하와이가 비가 많이 오기로 유명하지만  여기는 비가 세계적으로 많이 오는 지역에 속하여 바위와 완전 진흙탕 속을 여러시간 헤메이던 잊을수 없는 하이킹 코스였습니다.

위에 사진은 약 1 마일 구간에서 볼수 있는 풍경 입니다. 요금은 하와이 사람들은 후리지만 여행객은 한사람당 40불이고 셔틀 버스를 타는 곳에서 버스로 공원 입구 까지 가서 내려 줍니다. 이곳에 스노클링을 할수 있는 비치도 있습니다.

 

세번째가 비가 많이 내려 산에 흘러 내리는 폭포에 모습입니다.  여기는 하루중에 어떤 때는 앞이 전혀 안보일 정도로 비가 쏟아졌다가 얼마 후에는 맑기도 하고 날씨가 예상할수 없게 변덕 스럽습니다. 특히 우기에는 더 심하고 우기가 지나면 좀 나아집니다.

 

제가 하와이에 여행하실 분들에게 참고가 될까 하여 아는점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하와이는 크고 작은 많은 섬이 있지만 몇군데는 허가 없이는 들어갈수 없는 곳도 있고 들어 가는 것이 금지 된곳도 있습니다. 그래서 큰섬 6개를 보통 말합니다. 하와이는 태평양 한가운데에 위치하여 공해가 아주 적고  비가 많이와 공기가 맑습니다. 모든 섬에 깨끗한 비치와 골프코스는 세계적으로 유명 합니다. 지질학적으로 얼마 되지않은 수백만년전에 지각 변동과 화산 으로 형성된 섬으로 일부 빅 아일랜드는 지금도 지각이 갈라지고 있어 계속해서 마그마가 흘러 나오고 있습니다.  하와이 섬들은 우선 제일 큰 Big Island, Maui, Molokai, Lanai, Oahu 그리고 Kauai 입니다. 이중에 오아우, 마우이, 빅 아릴랜드 그리고 카아우이는 본토에서 각 섬으로 정기 비행노선이 다니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아우에 호롤루루에서 각섬으로 하와이언 에어 라인이 연결 됩니다. 저는 오하우에 수차례, 마우이에 수차례, 빅아일랜드에 한번 그리고 카아우이에 세차례 갔었지만 몰로까이와 라나이는 가보지 못하였습니다.

  보통 하와이를 지상에 천국이라고 말합니다. 하와이언들은 급할게 없습니다. 예전에는 야자수와 파인애플 사탕수수 등등 그리고 고기를 잡아 먹으며 써핑을 즐기면서 따뜻한 기후에 노래하며 춤추고 한랑하게 지냈다고 합니다. 지금도 차를 운전하다 보면 자주 끼어들수 있게 양보해 줍니다. 그리고 여기는 넥타이와 정장을 한사람을 볼수 없습니다. 이곳에 공무원 이나 인사들은 반팔 와이셔쓰 같은 샤쓰에 하와이언 꽃이나  잎 모양이 들어간 투톤 샤쓰를 정장 이라하여 일주일에 수차레 입도록 권유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마음이 여유로워서 그런게 아닐까 생각되어 집니다.  섬이다 보니 많은 생필품을 본토에서 날라와 물가가 아주 비쌉니다. 인심도 후하고 따뜻한 날씨다 보니 본토에 홈레스들이 비행기 값을 마련하여 이곳에 몰려들어 홈레스 문제가 부각되어 지고 있기도 합니다.

집값도 비싸지만 생필품이 보통 세배 네배 어떤 야채나 과일은 열배 되는것도 있습니다.

여기 유명 골프장은 하와이언은 $50 여행객은 $200 받습니다 

하와이는 지리적 여건으로 인하여 미국 안보에 중요한 기지로서 본토에 날아드는 미사일을 사전에 탐지 요격시키는 군사적 요충지로 많은 군인이 주둔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빅아일랜드와 마우이에 높은 산위에 천체를 관측하는 망원경을 설치하여 우주를 탐색 연구하려 하느데 원주민들에 의해 제동이 걸리기도 합니다.

 

우선 첫번째 하와이를 찾는다면 Oahu 를 권하고 싶습니다. 호노눌루에 세계적으로 유명한 와이키키 비치와 비치 뒤쪽에 줄지어선 호텔들에 모습과 오른쪽에 위치한 Diamond Head 그리고  Polynesian Culture Center 에 쑈를 꼭 봐야할 것으로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2차 세계대전 기념 박물관 Pearl Harbor, 각 섬마다 있긴 하지만 호노룰루에 대형 호텔에서 하는 루하우쑈 또한 놓칠수 없는 구경 거리며 먹걸이 입니다. 하와이언 스타일로 직접 땅에서 구워 내어 대접하는 부드러운 돼지고기와 달콤한 하와이언 디쉬 그리고 무제한 마실수 있는 마이타이를 마시며 찰랑이는 태평양 잔물결을 곁에 하며 살랑 살랑 흔드는 훌라 춤을 보고 있노 라면 아 여기가 지상 천국이구나 하는 착각을 하게 됩니다. 여기에는 International Market Place 도 있어 샤핑도 슆게 할수 있고 Pineapple Plantation 도 있는데 여기를 방문 했을때 저는 가장 잘 익고 맛있는 파인애플을 먹던 기억이 생생합니다. 호노룰루는 인구 백만이 훨씬 넘는 큰 도시 입니다. 미국 어느 주보다 아시안 인종이 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하와이는 필리핀, 일본, 중국 , 한국등 많은 인종들이 함께하고 있어 한국 레스토랑과 식품점도 많이 있습니다. 와이키키 비치에는 사람들이 많지만 섬을 돌며 보여지는 여기저기 깨끗한 비치들에는 사람들이 아주 없습니다.  옛 엘비스 프레슬리에 별장도 있습니다.

 

두번째 Maui 는 하와이에 두개에 내셔날팍 중에 하나인 Haleakala NP 이 있습니다. 만 피트가 넘는 이곳에 오르다 보면 밑으로 보이는 산 중턱에 구름이 아주 경치가 아름답습니다. 이곳 정상 즈음에 화산 으로 형성된 여러색갈에 분화구를 볼수 있는데 경치가 아주 환상적 입니다.

이곳은 아폴로 우주 프로그램 때에 달에 형상과 아주 가깝다 하여 우주 조종사들을 훈련 시킨 곳이기도 합니다. 정상에는 천체를 관찰하기에 가장 좋은 장소라하여 천문대를 건설하여 놓기도 하였습니다.  마아우에는 이름다운 여러개에 폭포가 있기도 한데 헬기나 비행기를 타면 해안선을 따라 멋진 풍경도 보지만 사람이 닿지 않은 정글속에 굽이쳐 흐르는 아주 긴 폭포에 풍경이 장관 입니다. 

Hana Highway를 따라 여행하다 보면 세계적으로 유명한 써핑 하느곳과 Black Sand Beach 를 닿게 됩니다.

이곳에서 가까운 Molokini 에 스노클링은 아주 유명합니다. 오래전 이곳에서 스노클링하며 전화기 빼놓는것을 잊어 버려 찍은 사진은 물론 전화기를 버려야 했습니다. Maui에 큰 화재 이후에는 가보지 못하였습니다.

 

세번째 Big Island 입니다. 여기에도 또하나 Hawaii Volcanoes NP 이 있습니다. 지금도 계속 마그마가 흘러 나오고 있는 지구상에 특이한 곳이기도 합니다. Kilauea 화산 폭팔 현장과 지금도 유황냄새와 함께 거대한 동굴과도 같은 개스를 분출하는 구멍, 연도를 표시해놓은 굳어진 마그마들  그리고 해안 까지 차로 여행 하다보면 도달하는 화산 분출 현장,  Rainbow Falls 등등  그리고 여기에 coffee plantation 에서 재배된 Kona coffee 가 유명하기도 합니다.  여기서 헬기나 비행기를 타면 땅밑에 구멍속에 마그마가 흐르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Flash 라고 불리는데 over there flash 라고 외치면 조종사가 비행기를 돌려 자세히 보여 주기도 합니다. 보통 하와이 라면 빅 아일랜드를 말하기도 합니다. 빅 아일랜드에는 420 피트가넘는 폭포가 있고 여기에도 Black Sand Beach 가 있으며 하와이에서는 가장 높은 산이 있습니다. 이곳에 천문대와 망원경을 설치하려 하는데 원주민에 반대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섬에도 차로 완전히 돌수는 없지만 끝에까지 도착하면 내셔날팍과 해안이 접하는곳에 경치가 아주 좋습니다.

 

네번째 Kauai 입니다.  이곳은 내셔날팍은 없지만 해안선을 따라 펼쳐 지는 경치가 뛰어 납니다. 앞서 소개한 최고에 Poipu 비치, 그리고 PGA 골프 대회가  열렸던 Poipu 골프 코스,  미국 최고에 Kalaulau 하이킹 트레일, Waimea Canyon 그리고 깨끗하며 스노클링도 즐길수 있는 비치등 리렉스하며 휴가를 즐기기에 아주 적합한 섬이라 할수 있겠습니다.  예전에 갔을때는 Waimea Canyon 에서 요금을 받지 않았었는데 요즘은 오버룩 장소마다 $10 씩을 받기도 하네요. 아마도 마우이섬 화재를 복구하려는 생각이 아닐까 여기어 집니다. 어째든 하와이는 나느것이 별로 없으니 관광객을 통하여 수입을 올리려는것 같습니다.

Oahu 에 하와이 인구 2/3 가 살고 있어 큰 병원과 의사들 모든 시설이 있는 반면 다른 섬들은 그렇지 못해 다른섬에 노인들은 비행기를 이용해 Oahu 로 다니는것 같습니다.  때로는 많이 쏟아진 비로 인하여 나돌아 다니지 못한 때도 있었고 평상시에 보이지 않던 많은 폭포를 보게 된적도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하와이는 정말 휴가를 즐기며 몸과 마음에 피로를 풀고 재 충전 시키기에 아주 좋은 장소라고 생각 되어 집니다.

하와이는 엘에이 와는 3 시간 격차가 나지만 보통 5 시간 남칫 비행 시간이 걸리고 하와이언 에어 라인 엡에 들어가 이메일 주소를 남기면 수시로 메일을 보내 오는데 보통 삼 사개월 전에 100불 미만에 가격으로 티켓을 살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하와이에서 네개에 섬으로 가는 비행기 요금은 보통 $50 미만 입니다. 자동차 렌탈은 저는 보통 일년 전에 하느데 그러면 아주 쌉니다.

위에 인퍼메이션 들이 하와이 여행에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 풍경 사진과 동식물을 제외한 자연의 모습이 담긴 이미지를 올리는 갤러리 입니다.
순천 낙안읍성
이규한
Hits : 67, Comments : 5
2024-06-07
Mono Lake
Mary Han(Seal Beach, CA)
Hits : 72, Comments : 4
2024-06-07
The Light House
BenjaminM.Lee(S. Pasadena)
Hits : 133, Comments : 6
2024-06-06
떠난자리
Silvia Son(Cerritos, CA)
Hits : 58, Comments : 2
2024-06-06
밤하늘 - 알라바마 언덕
Joseph Han(Seal Beach, CA)
Hits : 63, Comments : 4
2024-06-05
모녀상 ㅡ모노레이크
Mary Han(Seal Beach, CA)
Hits : 62, Comments : 4
2024-06-04
Milky way Blessed
박요한(Anaheim, CA)
Hits : 126, Comments : 10
2024-06-04
Kinney Lake
최기(Seattle, WA)
Hits : 85, Comments : 6
2024-06-04
Alabama Hills 의 밤
Joseph Han(Seal Beach, CA)
Hits : 39, Comments : 4
2024-06-04
Alabama Hills
Mary Han(Seal Beach, CA)
Hits : 76, Comments : 6
2024-06-03
Lake Louise - Featured i...
Virginia Han(Fullerton, CA)
Hits : 43, Comments : 3
2024-06-03
Alabama Hills
Joseph Han(Seal Beach, CA)
Hits : 56, Comments : 3
2024-06-03
여수 밤바다
이규한
Hits : 64, Comments : 7
2024-06-02
Kauai 에 매력
Kenney Min(Simi Valley CA)
Hits : 76, Comments : 10
2024-06-01
Stanley Park Prospect Po...
Virginia Han(Fullerton, CA)
Hits : 47, Comments : 3
2024-06-01
네덜란드 튤립 축제
Hyung Hong(Sacramento,CA)
Hits : 61, Comments : 3
2024-05-31
Columbia Icefields Glacier
Virginia Han(Fullerton, CA)
Hits : 68, Comments : 3
2024-05-31
터키의 모스크 2
이정훈
Hits : 54, Comments : 4
2024-05-30
Athabasca Falls, Alberta...
Virginia Han(Fullerton, CA)
Hits : 44, Comments : 2
2024-05-30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810 Next
/ 810
목록